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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오스 맵 공략

(장문주의) 맵별 간단 기본운영법 소개

by 드렌 2019. 9. 16.

 

거미여왕의 무덤

 

캠프운영은 캠프가 나오는 1분에 보석이 다 모이지 않기때문에 이때 투사를 챙기고 이후엔 입금이 빈타이밍마다 챙겨주면됨.

 

봇 공성은 유리한쪽의 특권으로 굴러가는 캠프인대 특성차 나는 구간에 공성굴려두고 막으러가면 우두치는 플레이도 가능

 

거미 기본운영은 5~7렙 사이에 보석 50개가 모이게되는대 7~8렙구간에 보석을 먼저 입금한쪽이 이길확률이 매우 올라감

 

7~8렙구간에 보석을 입금시켜서 앞문을 깨부시면 10렙이되는대 이러면 입금을 못한쪽은 입금을 하고싶어도

 

상대가 선 10레벨이라 한타걸리면 한타 대패후 보석을 모두잃어버리면 게임을 도저히 이길수가없기 때문에 사리면서 10렙을 따라갈수밖에없는대

 

그러면 상대는 다시 보석을모아서 추가입금을 성공하고 특성차이레벨차이가 점점더 벌어지게됨

 

입금을 내준팀은 2연속입금을 막고 버텨내면서 최대한사려서 모아둔 보석을 입금시켜 따라가야하는대 이게 정말 힘듬

 

이기고 있는 팀은 거미소환시 상대가 인원분배해서 거미를 막으면 강제한타열고 모여서 막으면 나눠서 건물을밀면되고

 

거미소환이 끝나면 제단두개 시야를 확보해서 상대 입금만 안내주면 무난하게 이길수있는 맵

 

그래서 조합을 짤때 거미를 막기쉬운픽이나 캐스팅을 방해하기 쉬운 캐릭, 라인클리어를 챙겨야함

 

 

볼스카야 공

 

탑 미드 봇중 활성화된 비콘을 밟아서 수호자를 소환해서 건물을 철거하는맵

 

수호자의 대인능력이 매우 뛰어나고 마땅히 건물철거를할 캠프가 부족하기 때문에 수호자를 꼭 먹어야하기 때문에

 

비콘싸움위주의 조합을 짜는쪽이 이길 확률이 올라감 로봇이 대인능력은 뛰어나지만 철거력은 조금 모자라고

 

캠프로 공성을 할 여지가 적기때문에 후반캐리형 스택 영웅들도 선호되고있음.

 

기본적으론 비콘이 활성화알림때 공성캠프를 굴리고 포탑을 수집해둘 필요가 있음 포탑은 상대 논타겟 스킬을 맞아주고

 

기본 화력도 매우 강력하기때문에 비콘싸움에서 영웅 0.5인분정도 해준다고 생각하면됨. 2포탑을 상대가 들고있으면 비콘싸움이 매우힘들어짐

 

중앙의 투사힐캠은 깔릴경우 유지력싸움에서 답이안나오기때문에 깔리는걸보면 빠르게 제거해줘야함

 

그리고 캠프가 약해도 경험치를 많이주기때문에 꼭나올때마다 돌려주는게 좋고 캠프픽은 굳이 안챙겨도 2명이서 돌면됨

 

오브젝트를 먹는게 아주아주 중요하기때문에 오브젝트 열리면 꼭꼭 합류해서 싸워주자

 

불지옥 신단

 

캠프운영은 신단이 나오기전에 투사를굴리고 공성캠프는 가능한시간마다 꾸준히먹어주는게 중요함

 

우두는없어도 공성캠3개가 붙어있고 투사가 쫄몹을 소환해서 라인을 잘밀어주기때문에 신단내주고 캠챙겨서 이득보는 플레이도 가능함

 

신단운영은 신단이 탑/봇에 나올경우 4명이 신단을챙기러가고 남은 1명이 남은 2라인을 챙겨야하기때문에 라인클리어 영웅 한개를 챙겨야함

 

유리한쪽은 그냥 신단을 4명이서 먹으면서 빈라인 경험치를 챙기면되는맵이고 

 

특성차가나는경우 밀리는 팀은 탑이나 봇 신단이나올경우 반대쪽라인으로 뛰어가서 건물을 철거해서 레벨을 맞추는게 좋은플레이

 

캠프가 다 열려있으면 신단을 먹으러가면 상대는 캠을 다굴려버리면 되기 때문에 유리할수록 캠챙기고 신단을 먹도록 해야함

 

신단에서 나오는 응징자는 기본적으로 시야가 확보됬을때 가장가까이에 있는 상대영웅을 향해 점프하기때문에 타워안쪽으로 유도해서

 

타워 + 요새가 상대 응징자를 때리는구도를 만들어서 빠르게 정리해줘야하고 점프스턴에 응징자의 공격이 매우 강하기때문에 탱커가 점프를받아줘야함

 

상대가 미드 성채에 응징자로 압박올경우 처음점프를 안쪽으로 당긴후에 두번째 점프를 탑이나 봇성채로 점프시켜서 막는방법도있음

 

포격이나 냉기응징자의 경우 진짜 그냥주고 캠돌려도되는대 비전은 매우강하기때문에 먹을려고 노력하자(무슨응징자가 나오는지는 신단위에 마우스올리면나옴)

 

 

브락시스항전

 

탑/봇의 신호기를 밟으면 저그가 나오는 심플한맵

 

운영보다는 라인전위주로 게임이 흘러가기때문에 최대한 탑은 늦게픽을뽑아서 상대픽을 카운터치는게 유리함

 

봇라인전은 주로 포킹과 유지력싸움위주로 이어지는편이기에 힐러도 힐량이 빵빵한캐릭으로 골라야함

 

어지간히 유리한 상황이아니면 신호기가 활성화된 타이밍에는 캠프타이밍이 안나오기때문에 신호기를 밟는대 주력하자.

 

조합이 밀려서 봇라인전에서 답이안나올경우 원거리 딜러를 탑에 보내서 2:1구도로만든뒤 탑을 맞철거하던가 

 

상대 봇라이너 한명을 탑에불러서 상대조합의 힘을 떨구는 플레이가 필요함

 

탑 싸움에서 이기는것도 중요하지만 봇에서 이긴팀의경우 탑에 갱을갈 여유가 생기기때문에 보통 봇이 이긴쪽이 저그를 먹기때문에

 

탑 라이너는 최대한 생존위주로 플레이 해주는게 좋음 물론 봇이 줘터지고있으면 탑상대솔킬따고 내려가는거아니면 진다생각하자

 

 

 

영원의 전쟁터

 

캠프도 한정적이고 우두도없고 2라인맵이라 필연적으로 오브젝트위주의 싸움이 일어나는맵.

 

오브젝트를 챙길수있는 픽을 딜러진에서 가져와야하고 운영픽은 보통뽑질않는대 나온다면 아바투르 정도가 나오는 맵으로

 

큰틀의 운영보다는 교전위주의 상남자맵임

 

투사캠프는 보통 불멸자가 나오는 시간알림이 오는순간 우르르가서 먹어주면 타이밍이 맞음

 

공성은 몰라도 투사캠프는 꼭 밀고나서 멸자를 치러가야함

 

초반 봇라인전이 우리팀 조합이 많이밀려서 힘들경우 그냥 딜러1명을 탑으로보내서 탑2인으로 압박을넣어서 

 

탑건물을깨던 탑공성을먹던 경험치를 따라가는게 좋음

 

 

 

용의 둥지

 

캠프운영은 기본적으로 1분에 바로 공성을 굴리고 캠프가빠른픽을 가져왔으면 바로 투사를 굴려주는게 좋음

 

1분에 바로 캠프를 굴리면 비콘이 활성화되기전에 굴러가기때문에 거기서 이득을많이 챙길 수 있음

 

솔탑1명을보내고 4명이서 미드~봇 라인을 보는맵이기 때문에 라인푸시에 주도권이있으면 

 

탑갱이나 상대캐릭 커트 혹은 틈사이 용병을 먹기에 유리해서 라인클리어 및 캠프 캐릭을 챙기는 편이 좋음

 

탑이 보통 후픽이 상성상 유리한픽을 가져가기때문에 탑이 힘들때 잘 찔러주는게 중요하고

 

용기사를 탈경우 초반용기사는 앞라인 위주로까주고 탑부터까주는게 우리 탑이 라인전하기에 편해짐 우물까지 깨주면 베스트고

 

그후 중반 용기사는 봇위주의 푸시가 중요한맵 봇라인을 미리까두면 한타승리후에

 

우리 공성 -> 봇 투사 -> 상대공성 순으로 쓸어담으면 3캠프가 맞춰서 봇성채로 돌진하는대 우두보다강력함

 

 

저주받은골짜기

 

 

넓은 3라인맵에서 오브젝트위주의 한타가 일어나는맵

 

공물이 상대팀 / 중립 / 우리팀 이렇게 3가지형태로 나오는대 상대팀쪽에 1번나오면 다음은 우리팀쪽에 나오기때문에 

 

상대진형근처에 리젠되서 불리하면 걍 줘버려도됨 우리진형에 리젠됬을때 이득보면서 스노우볼 굴리는게중요

 

첫공물생성전에 투사/공성을 굴려놓는쪽이 이득을 볼수있기때문에 캠프픽을 꼭 하나 챙기는게 좋음

 

첫공물 줘버리고 캠프를 활용해서 렙차를벌려도되고 상대가 신경쓰는사이에 우리가 공물을 챙겨도됨

 

우두타이밍은 우리 우두와 반대쪽에 공물이나왔을때 그냥 공물1개준다 생각하고 버스트하는것도 방법이고

 

공물을 획득후에 빈타이밍에 기습적으로 먹는그림도 자주나옴 서로의 우두타이밍을 잘 잡고 방해 or 먹는게 중요함

 

저주를 내릴 수 있는 공물타이밍에 우두를 먹는게 베스트 저주가 내리고 우두가 건물을 밀어대면 요새가없으면 핵각까지도 볼수있음

 

공물이 나오는타이밍에 무엇을할지 공물갯수를 보고 줄건 쿨하게 주고 챙길때 최대한 이득을 챙기는게 중요한맵

 

기본적으로 라인이 넓고 캠프를막고 합류를 하기위해 글로벌 이동기를 가진 운영캐릭들도 자주나오는맵

 

 

 

파멸의탑

 

넓은 3라인맵에 기본캠프는 자폭호박병 뿐이고 핵을 직접공격할수없기때문에 리스폰이 꼬이면 후반에 역전이 자주나오는맵

 

캠프가 약하기때문에 캠프픽보다는 캐스팅을 원거리에서 견제해줄수있는픽이 좋고 미드나 탑보다는 봇라인위주로 한타가 진행되는맵

 

왜냐면 봇에 호박캠프가 2개이기때문에 봇라인을 장악하는쪽이 상대 요새를 밀어내기가 수월하고 호박을 상대 핵에 직접쏘거나

 

봇호박을 굴려두고 우두를 치기가 편해지기때문 그리고 호박은 자폭을하지않으면 먹은의미가없어지기때문에 굴려두고나서

 

호박캠프가 상대건물에 자폭할때까지 지켜주도록하자 버리고가면안됨

 

거의 봇에서 주도권을잡고 캠을굴리면서 밀고 밀어내는 싸움위주로 흘러가고 미드나 탑요새는 경험치용으로만 미는경우가 많음

 

우리가 확실히 앞서가고있을때는 미드나 탑 요새를깨기보다는 피만깎아두는게 좋은대 괜히 건물을 밀어버리면

 

상대가 그 건물을 다시 밀어버리면서 경험치를 따라오기 편해지기 때문에 별로 좋지않은 플레이가 됨

 

피만깎아둘경우 한타를 대승하면 요새를 모두 점령해서 상대핵에 직접적인 데미지를 넣을수있기때문에 건물을 깨냐마냐의 선택을 잘 하도록하자

 

탑캠프는 중립적 위치에 있기때문에 괜히 건드리다 죽지말고 확실한거 아니면 먹지말자 별로이득도못봄

 

 

하늘사원

 

탑 미드 봇에 리젠되는 신단을 밟게되면 신단이 건물을 밀어주는맵이고 유리한 상황에서는 

 

한타를 피하는 도망자플레이를 통해 한타외의 운영으로 게임을 승리할수있는맵

 

첫 1분에 리젠되는 공캠을 먹고 투사를먹는게 일반적이고 처음 신단은 탑미드 두번째는 봇신단이 고정 그이후 랜덤이기때문에

 

처음에는 탑을 밟는쪽이 투사와 함께 추가건물철거가 가능하기때문에 유리함.

 

그러나 중반부터는는 탑/봇 신단이뜰경우 탑신단을밟으면 상대가 우두를 먹어버릴수가있어서 봇 신단을 밟는편이 더 좋음

 

공성말고 빠른 투사플레이 이후 투사와 3인이서 압박해서 탑앞문을까서 신단포격에 이득을가져오고 렙차를 벌리는 전략도있음.

 

기본적으론 유리한쪽에선 신단이 2종류가 뜰경우 한타를 피하던가 특성차가나면 상대가 밟은 신단을 덥치는 플레이가 가능하고

 

신단이 1개가 나오면 버리고 다른라인을 밀다가 특성차가 날때만 한타를 하면 무난하게 이길수있음

 

불리한쪽은 최대한 캠프를 굴려 렙차를 따라가고 상대와 특성이 안날때 한타를승리해야함

 

운영이 중요한 맵이기때문에 글로벌 운영캐들이 자주나오는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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