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히오스 맵 공략

파멸의 탑 심화공략

by 드렌 2019. 10. 3.

파멸의 탑

 

넓은 3라인 맵에 캠프는 자폭호박뿐이고 핵을 직접 공격하는 수단이 없기 때문에 많이 유리하더라도

 

후반에 자칫잘못해서 리스폰 꼬이고 엎어지다보면 역전이 자주 나오는 맵

 

기본적으로 맵에서 가장 중요한 오브젝트와 가장 먼 라인이 솔로라인이고

 

파멸의 탑은 우두보다 상대팀 봇 요새가 가장 중요한 오브젝트이기 때문에 탑이 솔로라인임.

 

왜 봇성채가 중요하냐면 뒤에서 설명하겠음

 

보통 맵이 돌아가는 구도가 솔로라이너가 탑 / 미드 경험치를 받고

 

나머지 4명이서 봇캠프 / 상대요새를 압박을 넣는식으로 운영이된다.

 

그래서 솔로라인은 라인클리어가 빠르고 생존이 좋은 캐릭을 뽑으면 되고

 

나머지 4명은 지속교전능력 / 대치전 유지력 / 라인클리어가 필요함

 

시야장악도 중요하고 전체적인 유저 수준과 조합을 많이 타는 전장임.

 

 

 

 

 

 

 

 

1. 왜 봇 성채가 중요한가?

 

1-1 미드오브젝트의 경우

 

바텀 요새가 밀리지 않았을 경우 일반적인 미드 오브젝트의 진입/후퇴로임

 

양팀다 균등한 진입 / 후퇴가 가능하며 비슷한 한타구도가 나옴

 

상대 진입로를 통해 들어가려는 경우에는 돌격병 시야 혹은 상대 탱커가 시야를 잡고 있을거기 때문에 진입이 힘듬

 

하지만 바텀 요새가 밀려버릴경우에

 

 

이쪽 바텀 라인쪽 돌격병이 밀려버리게되고

 

시야가 없어짐.

 

 

요새를 레드팀이 먼저 밀었을경우 진입 / 후퇴로이고 O가 상대탱커가 시야따는곳임

 

블루팀은 수풀 시야도 먼저 먹힐 수 밖에 없고

 

진입가능루트도 대폭줄어들어서 진입도 부담스럽고 후퇴도 뻔한루트로 우르르 몰려갈 수 밖에 없게됨.

 

히오스는 같은 팀원끼리도 비비기가 되기 때문에 같은동선으로 쭉 빠지다 보면 비벼져서 사고나는경우도 많음

 

결과적으로 봇 요새를 밀릴 경우 미드 오브젝트도 싸움이 부담스러워지고 한타승리확률이 떨어짐, 

 

또한 바텀쪽 캠프 주도권 또한 뺏기게 되며, 1발을 덜쏘고 1발을 더 맞아야함

 

 

 

 

 

 

 

 

1-2 바텀 오브젝트의 경우

 

 

바텀 오브젝트의 경우에도 똑같음

 

일반적인 진입 / 후퇴 동선은 이렇지만

 

 

 

바텀요새가 밀리게되면 구도가 이렇게 바뀜

 

바텀요새를 밀렸다는거 하나만으로도 미드 / 바텀쪽 오브젝트주도권을 모두 잃어버리는거임

 

 

 

1-3 번외, 바텀 낙마위치로 탱커위치 감잡기

 

 

적극적으로 저 위치 쯤에서 낙마견제를 한다 싶으면 탱커가 중앙 수풀시야를 먹어줬을 가능성이 큼

 

 

 

좀 더 아래에서 견제하는경우엔 저쯤에 탱커가 있을 확률이 높음

 

 

 

 

 

 

 

2. 바텀요새 싸움

 

 

레드팀이 바텀 요새를 밀었다면 O가 주로 상대 탱커가 대기하는 위치이고 ㅁ가 상대팀 본대가 있는 위치일거임

 

그리고 파랑 화살표는 블루팀 진입로

 

어떤경우에도 결국 요새를 밀기위해 조금 불리한 입장일 수 밖에 없음.

 

그나마 레드팀 투사가 라인닦는 사이에 블루팀 투사까지 합류해서 5:4 구도를 노려보는게 제일 좋은 시나리오.

 

이 구도에선 투사 합류싸움이 상당히 중요해짐.

 

레드팀 투사는 최대한 상대 투사와 밀착해서 상대가 합류를 한다면 같이 합류를 할 수 있어야하고

 

블루팀 투사는 최대한 상대를 떨쳐낸뒤에 먼저 합류를 바라봐야함. 가장 쉬운방법은 라인을 하나 버리고 합류하는거라서

 

라인을 버리고 상대가 왜 안오지 싶으면 바로 뛰어가야한다.

 

수성구도에서 라인클리어를 해야 요새의 지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라클이 상당히 중요하고

 

다이브시에는 레가르의 토템이나 크로미의 모래시계, 아눕아락의 풍뎅이 등 소환물들이 몸을대주기에 상당히 유용함

 

그리고 요새를 지키면 무조건 좋은게 맞지만 너무 무리하게 지킬려다 게임이 터지는거 보다는

 

어느정도 지키고 요새피가 빠졋다 싶으면 호박굴려두고 상대가 호박막고 요새미는사이에 우두뛰면됨.

 

 

 

 

 

 

3. 탑, 미드라인 싸움

 

 

탑오브젝트 싸움구도. O는 블루 메이지가 안정적으로 포킹하면서 캐스팅을 방해하는 위치고

 

ㅁ은 블루팀 예상 매복지점임

 

보통 레드가 들어갈 수 있는 동선이 되게 한정적이기 때문에 탑오브젝트가 2개 뜬경우 보통 나눠먹게됨

 

오브젝트 1개 더먹는다고 이기는것도 아닌대 여기서 무리하게 뺏을려다 게임터진다.

 

 

 

그리고 우리팀 바텀라인이 주도권을 잃을경우에

 

상대가 O친 미드 수풀지역에서 대기하다가 투사를 짤라먹기를 시도하는 경우가 많을거임

 

투사가 짤릴 경우에 2라인이 타는거라서 인원 2명이 빠지던가 라클이 빠른 메이지가 빠져야하는거라서

 

바텀을 복구하기가 더 힘들어진다.

 

파탑 투사는 상대가 맵에 안보인다싶으면 최대한 사려주는걸 권장함.

 

 

 

 

 

 

 

 

 

 

이상으로 파탑 심화공략을 마침.

 

파탑은 지능적으로 줄거 주고 챙길거 챙기는게 되게 중요한 맵이고

 

순간적인 판단실수로 쉽게 엎어지니까 끝까지 포기하지말고 멘탈 잘 잡는게 중요함.

 

아 그리고 캐릭터 특성도 대충 블로그에 다 정리하고있음. 일단 탱커 누더기빼고 정리완료

 

이전 공략 및 특성 : https://hosguide.tistory.com/

 

'히오스 맵 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문주의) 맵별 간단 기본운영법 소개  (6) 2019.09.16

댓글